나들이

[서울식물원 후기] 겨울에 가도 볼거리 가득한 도심 속 힐링 공간

세상 뜬구름 2023. 12. 23. 16: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머니를 모시고 서울 식물원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서울 식물원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한 도시형 식물원으로, 2019년 5월에 개원했습니다. 총 면적은 축구장 70여 개에 달하는 규모로, 온실과 주제원, 열린숲, 호수원, 습지원 등 다양한 테마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이날 오전에 방문했는데, 며칠 전 눈이 내린 후라 야외에는 볼거리가 별로 없었습니다. 하지만 내부는 열대 식물들을 가꾸기 위해 온도와 습도를 높여논 탓에 매우 더웠습니다. 지하 2층에 주차를 하고 지하 1층 매표소에서 티켓팅을 하고 지하 1층과 지상 1층으로 구성된 서울 식물원을 둘러보았습니다.

 

 

온실

 

서울 식물원의 온실은 크게 열대관, 사막관, 지중해관, 온대관, 한국관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열대관에는 파인애플, 난초, 선인장 등 다양한 열대 식물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사막관에는 선인장, 다육식물, 바오밥나무 등 사막에서 자라는 식물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지중해관에는 올리브나무, 야자수, 포도나무 등 지중해 지역에서 자라는 식물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온대관에는 일본사시나무, 은행나무, 벚나무 등 한국과 일본에서 자라는 식물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한국관에는 잣나무, 소나무, 버드나무 등 한국에서 자라는 다양한 식물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온실 곳곳에는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많이 찾는 것 같았습니다. 저희도 열대관에서 파인애플과 난초 사이에 서서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주제원

 

주제원은 숲, 정원, 습지 등 다양한 주제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숲에는 소나무, 잣나무, 참나무 등 다양한 나무들이 심어져 있었습니다. 정원에는 꽃과 나무들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냈습니다. 습지에는 연못과 늪, 갈대밭 등이 조성되어 있어 다양한 동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주제원 중에서도 숲과 습지를 둘러보았습니다. 숲에서는 나무들이 빽빽하게 들어차 있어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주었고, 습지에서는 연못에 비친 나무와 갈대밭이 아름다웠습니다.

 

기타 시설

 

서울 식물원에는 온실과 주제원 외에도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지하 1층에는 식물 관련 도서와 잡지를 볼 수 있는 도서관과, 식물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체험관이 있습니다. 지상 1층에는 식물과 관련된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과, 식사를 할 수 있는 카페가 있습니다.

 

저희는 식물원을 나와서 1층 내부에서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휴식을 취했습니다. 

 

 

총평

 

서울 식물원은 겨울에도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도심 속 힐링 공간입니다. 온실에서는 다양한 열대 식물들을 관람할 수 있고, 주제원에서는 숲과 정원, 습지 등 다양한 자연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물 관련 도서관과 체험관, 카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입장료 정보

 

성인: 5,000원 청소년: 3,000원 소인: 2,000원

 

위치 정보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동로 161